| 미사 홈 | 거룩한독서 & 성경 | 가톨릭자료실 | 미사웹진 | 사제관 | 갤러리&미디어 | 음악카페 | 사무실|신자광고 | 미사웹메일

회원등록 비번분실

  미사웹메일  
공지사항
미사웹메일

  말씀 광장  
강론자료실
말씀과 놀이
주보나라
영성연구소
묵주기도
구약성경독서
신약성경독서
성인성녀자료실
성지순례

전체방문 : 135,520
오늘방문 : 36
어제방문 : 7
전체글등록 : 73,347
오늘글등록 : 1
전체답변글 : 23174
댓글및쪽글 : 4924


 notice
공지사항
  행복한 동화:자신의 탈렌트를 봉헌한 라파엘라
ㆍ작성자: 관리자 ㆍ작성일: 2017/11/11 (토)   http://www.missa.or.kr

자신의 탈렌트를 봉헌한 라파엘라

라파엘라는 한통의 메일을 받았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저는 시애틀 지역의 고등학교에서 교사로 근무하고 있는 요셉입니다. 이 메일은 시애틀 지역에 있는 모든 피아노 선생님들께 보내드리는 것입니다.

...

혹시 사정이 어려운 학생 한명을 무료로 가르쳐 주실 수 있으신지요?”

...

라파엘라는 몇 일 고민을 하다가 답장을 보냈습니다.

혹시 다른 선생님이 없다면 제가 해 드리겠습니다.”

그러자 즉시 답장이 왔습니다.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어떤 선생님도 답장이 없었는데, 선생님께서 처음으로 답장을 해 주신 것입니다.”

그러면서 요셉은 라파엘라에게 자세한 이야기를 해 주었습니다.

 

......

어느날, 요셉이 양로원을 찾아갔었는데, 어디선가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이 울렸습니다.

그 소리를 듣고 찾아가봤더니 양로원의 식당이었습니다.

식당에는 오래된 피아노가 있었는데, 식사시간만 사람들이 분비기에 평상시에는 비어있는 공간이었습니다.

한 여학생이 그곳에서 피아노를 치고 있었습니다.

그녀는 고등학교 3학년이었는데, Chopin Walts Mozart Sonata를 너무 예쁘게 쳤습니다.

요셉은 그 학생에게 다가가서 말을 건넸습니다.

선율이 너무 아름답네요.”

그러자 그 학생은 수즙은 듯이 인사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곳에서 할머니 할아버지들을 위해서 연주해 주시는 것인가요?”

그러자 그 학생은 뜻밖의 이야기를 했습니다.

사실은 할머니 할아버지들을 위해서가 아니라 저를 위해서랍니다. 피아노를 치고 싶은데 저희 집에는 피아노가 없거든요. 그래서 이곳 담당자분께 허락을 받고 빈 시간을 이용해서 피아노를 연습하고 있습니다.”

그 학생은 계속해서 피아노를 쳤습니다.

요셉은 자신도 어릴 적 피아노 학원에 다녔던 기억을 떠올렸습니다. 그리고 그 학생에게 물었습니다.

너무 잘 치시는데 piano lesson은 언제까지 하셨나요?”

그러자 그 학생은 잠시 망설이다가 이렇게 말했습니다.

사실 저는 piano lesson을 한 번도 받아본 적이 없습니다. 피아노가 너무도 치고 싶어서 youtube를 보면서 혼자 배워서 연습했습니다. 엄마 혼자서 저희들을 키우셨는데 저 말고도 동생이 네 명이나 됩니다. 어릴 때는 어머니께 피아노 레슨 시켜 달라고 떼를 쓰며 울었는데, 어느 순간 동생들을 보니까 그 말씀을 못 드리겠더라구요. 그런데 이번에 대학에 가는데 piano 치는 것을 video로 녹화해서 보내려고 합니다. 그래도 제가 이곳에서 피아노를 칠 수 있는 것이 저에게는 행운입니다.”

 

여학생의 말에 감동을 받은 요셉은 무엇인가 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그래서 먼저 Seattle에 있는 모든 피아노 선생님들께 도움을 청하기로 하였습니다.

E-MAIL을 모든 선생님들께 보냈지만 선생님들은 모두 스케쥴이 촘촘하게 잡혀져 있고, 또 무료로 가르칠 선생님은 없었습니다. 그러다가 라파엘라로부터 연락을 받게 된 것입니다.

 

......

 

라파엘라는 시간을 쪼개고 또 쪼개서 그 학생을 가르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그 대신 라파엘라는 그날 점심식사는 포기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리고 그 학생과 약속을 하고 양로원으로 갔습니다. 그 학생은 양로원 식당의 오래된 피아노 앞에서 연주를 하고 있었습니다.

라파엘라는 뒤에서 그 학생이 연주하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그 학생은 감정이 풍부한 소녀였습니다.

라파엘라는 그 학생에게 반갑게 인사를 했습니다.

안녕! 난 라파엘라야!”

그러자 그 학생은 사막에서 오아시스를 만난 사람처럼 그렇게 라파엘라의 손을 잡았습니다.

라파엘라는 그날 긴 시간 동안 그 학생을 가르쳤습니다. 그리고 그 학생은 라파엘라의 가르침을 마치 스폰지가 물을 흡수하듯 그렇게 한 마디도 놓치지 않고 받아들였습니다. 레슨이 끝나자 그 학생은 울기 시작했습니다.

선생님! 이것이 제 생애 첫 피아노 레슨이예요.”

한동안 그 학생은 울기만 했습니다. 라파엘라는 그 학생의 눈물을 보고 마음이 아팠습니다. 좀더 일찍 알았더라면 도와 줄 수 있었을 텐데...,

라파엘라의 눈가에도 눈물이 고였습니다. 사실 라파엘라는 그 동안 끊임없이 어려운 학생들을 무료로 가르쳤습니다.

 

그 학생은 라파엘라의 손을 잡고 울면서 말했습니다.

선생님의 음률은 너무 감미로워요. 선생님을 통해서 제 귀가 열렸고, 제 마음이 열렸습니다. 선생님! 감사합니다.”

라파엘라는 그 학생에게 말했습니다.

대학진학을 위한 영상을 찍으려고 한다는 것을 들었는데, 우리 연습실에 좋은 피아노가 있는데 그것을 한 번 해 보지 않겠니? 아마 레슨을 몇 번은 더 해야 할거야.”

그러자 그 학생은 눈이 휘둥그레졌습니다.

정말이요! 너무 감사합니다.”

그렇게 라파엘라는 그 학생과 약속을 잡고 돌아왔습니다.

 

약속한 날 그 학생은 어머니와 함께 연습실로 찾아왔습니다. 그리고 라파엘라는 그 학생을 정성스럽게 가르쳐 주었습니다. 레슨이 끝날 무렵 뒤에서 작게 흐느끼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라파엘라가 돌아보니 그 학생의 어머니가 울고 계셨습니다.

그 학생의 어머니는 라파엘라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실 제가 딸 아이를 레슨 시킬 형편이 못 되어서 이렇게 한번도 레슨을 시키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가끔 하느님께 기도만 했습니다. ‘하느님! 제 딸이 한 번 만이라도 좋은 선생님 만나서 피아노를 배워봤으면 좋겠습니다.’ 그런데 그 기도를 하느님께서 들어 주신 것입니다. 선생님께 정말 감사합니다. 그리고 하느님께 더더욱 감사합니다.”

어머니가 눈물을 흘리며 이렇게 말하자 그 학생도 울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라파엘라도 울었습니다. 라파엘라는 기쁨의 눈물이기도 했습니다. 자신이 하느님의 작은 구원의 도구가 되었다는 것이 기뻤습니다. 또 슬픔의 눈물이었습니다. 너무도 가난해서 하고싶은 공부를 못하는 학생들이 가여웠기 때문입니다.

라파엘라는 학생과 어머니에게 약속했습니다.

제가 따님이 대학 갈 수 있도록 도와 드릴께요. 그리고 저한테 감사하지 마시고 하느님께 감사드리세요.”

......,

라파엘라는 모녀를 보내고 십자가 앞에 무릎을 꿇고 기도하였습니다.

주님! 제가 앞으로도 더욱 많은 불우한 사람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줄 수 있도록 이끌어 주세요. 당신이 원하시는 사람은 모두 저에게 보내 주세요.“

 

하느님께서는 여기까지도 보고 계셨던 것입니다.

번호     글 제 목  작성자 작성일
291 행복한 동화:자신의 탈렌트를 봉헌한 라파엘라 관리자 2017년 11월 11일
290 하느님 자녀들의 전례 복장 관리자 2017년 7월 9일
289 오늘 이 자리에 서 보니..., 관리자 2016년 12월 31일
288 송년(送年)과 망년(忘年) 관리자 2016년 12월 31일
287 깨어 있어라.(마태24,42) 관리자 2016년 11월 25일
286 자비의 희년을 마치며 관리자 2016년 11월 18일
285 갈릴래아에 복음을 선포하시는 예수님 관리자 2016년 1월 21일
284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관리자 2016년 1월 1일
283 과달루페의 성모님께 드리는 기도 관리자 2014년 12월 14일
282 용서하고 또 용서하고 관리자 2014년 12월 14일
281 다시 오시는 예수님 관리자 2014년 12월 14일
280 대림환과 대림초 관리자 2014년 12월 14일
279 깨어있는 삶을 살아가는 대림시기 관리자 2014년 12월 14일
278 2015년도 성탄 판공성사를 준비하면서 관리자 2014년 12월 14일
277 세배하는 방법 관리자 2015년 2월 13일
12345678910,,,20
올바른 인터넷 문화를 위해 함께 노력합시다.